[LIVE/마감] 리그 오브 레전드가 성공한 이유, 플레이어 중심주의

goorm

구름은 ‘모두가 개발자가 된다’는 비전으로 ‘개발자 성장 중심’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AI·SW 교육 플랫폼 구름EDU, 알고리즘 문제 풀이 플랫폼 구름LEVEL, 코딩 테스트 플랫폼 구름DEVTH, 클라우드 통합 개발 환경 구름ID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COMMIT

구름 세미나 COMMIT

COMMIT은 COMMUNICATION과 IT의 합성어로 한 달에 한 번 수요일에 기술, 개발, 성장, 조직 문화 등에 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개발자에게 커밋(commit)은 변경 사항을 기록하는 작업입니다. 개발자가 소스 코드를 커밋하듯 IT 업계를 이루는 분들의 역량을 COMMIT 합니다. COMMIT은 IT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싶은 모든 분께 열려 있어요. 고용노동부가 함께하는 K-Digital Platform 사업의 일환으로, IT 지식을 갖추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무료 세미나입니다.

구름 COMMIT 플레이어 중심주의

라이엇 게임즈는 어떻게 LoL을 성장시켰을까요?

온라인 게임 유저 10명 중 4명이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를 플레이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e스포츠를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았어요. 이제는 공중파 방송이나 케이블 TV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LoL 콘텐츠를 흔히 만날 수 있죠. 라이엇 게임즈는 어떻게 LoL을 만들고 성장시켰을까요?

답은 ‘플레이어 중심주의’ 조직 문화에 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의 미션은 ‘세계에서 가장 플레이어 중심적인 게임 회사가 되는 것’이에요. 모든 업무와 의사결정에서 구성원은 오직 1가지 질문을 던집니다. “이것은 플레이어 중심주의에 부합하는가?” 플레이어 중심주의는 라이엇 게임즈와 LoL, 커뮤니티를 이어주며 두터운 팬층을 만들고 글로벌 문화로 자리매김한 비결이죠.

고객 만족, 고객 중심은 게임뿐 아니라 모든 업계, 모든 비즈니스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이야기입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플레이어 중심주의를 실천해 LoL을 성공시킨 이야기를 10월 COMMIT에서 들려드릴게요. 전 라이엇 게임즈 한국 초대 지사장이자 미국 프레지던트로 활약하신 오진호 님이 보고 겪은 생생한 비하인드를 공개합니다.

라이엇 게임즈 한국 초대 지사장 그리고
본사 미국 프레지던트

오진호 플레이어 중심주의

2011년 <리그 오브 레전드>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대표 및 아시아 대표로 시작해 2014년 해외사업 총괄 부사장으로 승진했습니다. 2018년부터 2021년까지 미국 본사 로스앤젤레스에서 사업총괄 대표 President 및 회사 최고 경영진 Executive Team으로 근무했어요.

현) 비트크래프트 벤처스 파트너
전) 라이엇 게임즈 President
전) 가레나 CEO
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한국 대표 및 동남아시아 대표
저서)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어 중심주의≫
📕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어 중심주의≫ 책을 가져오시면 오진호 저자가 사인을 해드립니다.
사전 인터뷰)

들려 드릴 이야기

🔊 라이엇 게임즈의 플레이어 중심주의

🔊 라이엇 게임즈 구성원이 플레이어 중심주의를 바탕으로 일하는 방식

이런 분께 추천해요

👉 제2, 제3의 리그 오브 레전드를 꿈꾸는 게임 회사 비즈니스 관계자, PM, 마케터, HR 담당자

👉 고객 중심으로 성장하는 회사를 만들고 싶은 대표 및 경영진

👉 라이엇 게임즈가 의사 결정하는 방법과 플레이어 중심주의가 궁금하신 분

👉 글로벌 기업 문화가 궁금하신 분

수요일, 판교에서 만나요

구름스퀘어

온라인으로도 만나요

  • 판교 구름스퀘어까지 오기 힘든 분은 온라인으로 참여하세요.
  • 온라인 참석자에게는 시작 30분 전 이메일과 문자로 유튜브 스트리밍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참고해 주세요

  • 참가 신청은 10월 23일 월요일 17:00까지 가능합니다.
  • 참가가 확정되신 분들께 10월 23일 월요일까지 이메일과 문자로 안내드립니다.
  • 오프라인 참석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선정되지 않을 시 온라인 참석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 참가 변경은 행사 하루 전인 10월 24일 화요일까지 가능합니다.
  • 참석이 어려우시다면 🔗COMMIT 채팅 상담으로 알려주세요.
  • 참석 확정 후 사전 고지 없이 불참하시면 다음 행사 참석에 불이익이 있습니다.
  • 본 행사는 양도할 수 없으며, 신청하신 본인만 참석할 수 있습니다.
  • 본 행사는 녹음, 녹화, 스트리밍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간단한 핑거푸드 및 음료가 제공됩니다.
  • 참석 현황에 따라 약 10분 정도 늦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 기타 행사 관련 문의는 🔗COMMIT 채팅 상담으로 문의해 주세요.

[마감] EVENT!🎁

1. SNS에 COMMIT 소식을 공유해 주세요

구름IDE 쿠폰

COMMIT 소식을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에 공유해 주신 10분께 추첨을 통해 구름IDE 프리미엄 플랜 1개월 구독권을 드립니다.

※ 업로드 링크는 참가 신청서에 제출해 주세요.

2. SNS에 COMMIT 후기를 남겨주세요

COMMIT 티셔츠

10월 COMMIT 참가 후기를 SNS에 공유해주신 3분께 추첨을 통해 구름 COMMIT 티셔츠를 보내드립니다.

※ 후기 이벤트는 추후 참석자 대상으로 다시 한번 안내드리겠습니다.

FAQ

발표 자료는 공유되나요?

10월 COMMIT 발표 자료는 공유되지 않습니다.

발표는 다시 볼 수 있나요?

COMMIT 다시 보기는 세미나 종료 후 강사 동의 하에 구름EDU구름 유튜브에 약 한 달 이내에 게시됩니다. 지난 COMMIT이 궁금하시다면 구름EDU구름 유튜브를 참고해 주세요!

다음 COMMIT은 언제 열리나요?

COMMIT은 월에 한번 새로운 주제로 수요일에 열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일정은 매달 초 구름 블로그와 COMMIT 뉴스레터를 통해 알려드려요.

가장 먼저 COMMIT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시면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지난 COMMIT이 궁금하다면?

이전 COMMIT 현장 스케치연사 인터뷰를 확인해 보세요. 오직 COMMIT에서만 만나볼 수 있습니다.

구름 채용 바로가기

구름에서 채용 중인 포지션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구름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해 주세요.

Posted by
goorm

ANYONE CAN DEVELOP